▲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여성플라자,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세종여성플라자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3월 3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세계여성의 날을 상징하는 ‘빵’과 ‘장미’의 의미를 담아, 세종시 여성들을 대상으로 경제활동 및 정치 참여와 관련된 내용을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종여성플라자 홈페이지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8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결과는 기념식 당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홍만희 세종여성플라자 대표는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가 시민들에게 세계 여성의 날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우리 지역 여성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3월 8일 진행되는 세종시 여성의 날 기념식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여성플라자는 ‘세종시 3.8 세계여성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를 구성해 12개의 여성 관련 기관과 협력해 세종시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기념행사, 부스 운영, 거리 행진 등을 계획하고 있다.

새롬동 ‘여성친화거리’에서 8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예정하고 있으며 기념식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되고 6시부터는 30분간 거리 행진이 계획되어 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