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품목 다양화를 위해 지역 특화작물 우선 선정

▲ 2024년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판매장 참여농가 모집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청주시는 ‘2024년 청원생명축제 농특산물판매장’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특산물판매장은 청원생명축제 행사 기간인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 부지 내에서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청주시 소재 농지에서 농·임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또는 이를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업인이다.

모집 품목은 지역 내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이를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이며 품목 다양화를 위해 단호박, 고사리, 무화과, 양채류 등 지역 특화 작물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월 2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 평가와 현장심사를 거친 뒤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80여 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대표 축제인 청원생명축제에서 우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우수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연초 접수를 통해 다양한 품목의 기획 생산을 장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농특산물판매장이 농업인의 소득 증진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도·농 상생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준비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