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까지 선착순 참가자 50명 모집…비대면 10주 운영

▲ “성인 비만예방‘뱃살 쏙 건강 쑥’함께 해요”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가 성인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뱃살 쏙 건강 쑥’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자기 주도적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온’ 앱을 통해 운동과 식이조절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사전·사후 검사 기간을 포함해 10주간 진행된다.

주차별 미션 60% 이상 완료자에게는 가정용 인바디가 지급되고 모든 미션 완료 시에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후 검사 완료 후 체지방을 1㎏ 이상 줄인 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40~60대 성인으로 인바디, 허리둘레, 혈압 등 사전 기초 검사 결과 체질량 지수가 25 이상인 자를 우선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사전검사 예약은 세종시 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검사는 다음달 18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본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이번 비만 관리 프로그램은 참가자 스스로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며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