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9·은5·동2 등 메달 16개 수확

▲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세종시 선수단 역대 최고 성적, 최다 메달 획득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세종특별자치시선수단이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이래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세종시 선수단은 지난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9개, 은메달 5개, 동메달 2개 등 총 16개의 메달을 따내며 지난 대회 메달 수를 넘어서며 세종시 출범 이후 최다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세종시 선수단은 사전경기부터 기세를 올렸다.

지난 1월 11일부터 진행된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과 쇼트트랙 종목에서 금메달 5개를 비롯해 총 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스피드스케이팅의강수민이 1,500m, 3,000m에서 금메달, 매스스타트에서 은메달을 따낸 데 이어 오상훈도 500m, 1,500m를 동시 석권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한편 쇼트트랙 간판 장성우는 1,500m 금메달, 스피드 스케이팅 김민조는 500m 동메달로 메달 행진에 힘을 보탰다.

본대회에서도 세종시선수단의 기세는 이어졌다.

강세 종목인 피겨스케이팅에서는 총 6개의 메달이 쏟아졌다.

여자 싱글 종목의 위서영, 최다빈, 연채이, 남자 싱글 종목의 차영현이 금메달, 연채주가 은메달, 문채영이 동메달을 획득하며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스키 종목에서는 스키 꿈나무 박준혁의 활약이 눈부셨다.

알파인 종목에 출전한 박준혁은 슈퍼대회전, 회전, 복합경기에서 모두 은메달을 따내며 앞으로의 성장 전망을 더욱 밝게 했다.

이로써 세종시 선수단은 총 16개의 메달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이번 동계체전에서 다시금 작지만 강한 세종체육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족한 인프라에도 연습과 도전을 멈추지 않은 세종시 선수단이 정말로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동계체육발전을 위해 큰 관심을 가지고 선수단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