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단념 청년 대상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252명 모집 중

▲ “전북 청년, 구직단념 말고 도전하세요”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전북특별자치도가 구직을 단념한 청년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25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에게 심리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의욕을 고취해 노동시장 참여를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올해 국비 11억 7천만원을 확보해 총사업비 12억 8천만원 규모로 추진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도전, 도전+중기, 도전+장기로 진행되며 1:1 상담 및 집단프로그램을 통한 자신감 회복, 생활관리,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참여하는 청년에게 유형별로 각각 50만원, 220만원, 350만원의 수당 및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모집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직업훈련 이력이 없고 구직 문답표 점수가 21점 이상인 만 18~34세 이하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쉼터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등이다.

이외에도 올해부터 지역특화 요건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청년 기본 조례’상 청년인 만 18~39세 이하 청년까지 확대 지원한다.

실제로 지난해 프로그램을 수료한 구직단념 청년은 “어쩌면 나도 잘 해낼 수 있지 않을까?”고 생각하며 “처음 시도해 보는 것들에 대한 도전과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참여 후기를 남겼다.

천세창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청년들의 미래를 향한 도전과 열망을 응원한다”며 “많은 청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무한한 잠재력을 펼치고 구직의욕을 고취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