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부서 의견청취

▲ 경북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관련부서 머리 맞대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경상북도는 5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과 탄소중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경상북도 탄소중립 추진단’제5차 회의를 열었다.

‘경상북도 탄소중립 추진단’은 탄소중립 사회로의 체계적 대응과 탄소중립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도청 내 탄소중립 관련사업 부서장으로 구성됐다.

이번 추진단 회의는‘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의 부서별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회의에서는 이원태 경상북도 탄소중립 지원센터장이‘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대해 설명한 후 기본계획에 대한 부서별 검토의견을 발표하고 심도 있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제11조에 따라 경상북도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 및 부문별·연도별 이행대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수립되는 첫 법정계획이다.

이번 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에서 경상북도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는‘2030년까지 2018년 온실가스 총배출량 대비 43.2% 감축’, 최종목표는‘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하는 것으로 설정했다.

경북도는 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1월 31일과 2월 2일 양일간 주민공청회를 개최해 전문가·도민 의견을 반영했으며 이달 말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경상북도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조현애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경상북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부서가 2050 탄소중립이라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며“내실있는 추진단 운영으로 분야별 대응책을 마련해 2050 경상북도 탄소중립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