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도에 발걸음해 도민에게 의술을 펼쳐주세요”

▲ 시니어 의사 구인 창구 운영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경상남도는 3월 13일 도내 의료 수요가 부족한 곳에 근무할 시니어의사 지원 사업 참여자 신청 접수를 위해 경상남도 누리집에 온라인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의사란 공공·민간의료기관에서 퇴직한 자 또는 퇴직을 앞둔 의사를 말하며 경남도는 지역에 정주하면서 의료서비스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활동할 시니어 의사를 모집해 의료공백을 메꿔나가고자 한다.

경남도는 도내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보건소와 연계한 봉사활동 등 시니어 의사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의술을 펼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등 활동 조건에 대해 상담을 실시한다.

경남도는 상담창구를 통해 확보된 내용을 분석해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며 추후 시니어 의사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퇴직 전후에 본 사업 참여 동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구병열 의료정책과장은 “도내 의료취약지가 의료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시니어의사 상담실을 운영해 시니어 명의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니어 의사 역할 확대와 필요 지역에 연계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