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영사 부임 인사 등 우호와 협력 다져

▲ 이정선 교육감, 중국주광주총영사와 국제교류 활성화 등 협의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이정선 교육감이 14일 광주시교육청에서 중국주광주총영사 꾸징치 일행을 만나 양국 간 청소년 국제교류 등을 논의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만남은 지난 2월 20일 부임한 중국주광주총영사측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정선 교육감과 꾸징치 총영사, 저우지화 부총영사, 항황 영사 등은 교육감실에서 차담회 형식으로 총영사의 부임을 축하하며 양국의 우호와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꾸징치 총영사는 “이정선 교육감이 취임 이후 광주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펼치는 것에 대해 적극 공감한다”며 “역사, 문화적으로 가까운 양국이 더욱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청소년 국제교류가 활발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양국간 청소년 국제교류를 포함한 학교, 교사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됐고 양국이 서로 협력해 유의미한 국제교류 사업이 전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은 동북아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국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주광주총영사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교사, 학생 교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양국의 교육, 문화 교류를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