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사상~하단, 하단~녹산 도시철도 현장 찾아 적기 개통·안전사고 예방 강조

▲ 국토교통부(사진=PEDIEN)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3월 19일 오후 부산 사상~하단 도시철도 현장을 찾았다.

강 위원장은 ’26년 개통을 목표로 차질 없는 사업 관리를 강조하고 해당 노선과 연결되는 하단~녹산선 현안을 청취하며 관계자를 격려했다.

강 위원장은 부산시 관계자로부터 부산 사상~하단 및 하단~녹산 도시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보고받은 뒤, 부산 새벽시장 인근 본선 구간 현장 등을 차례로 점검했다.

“부산 도시철도 사상∼하단선은 도심지를 관통하는 노선으로 공사로 인한 교통 불편과 현장 근로자들의 작업 공간 확보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알고 있다”며 철저한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또한, “부산 사상~하단, 하단~녹산 도시철도는 부산 시민들에게 질 좋은 교통서비스 제공은 물론 올해 착공을 준비하고 있는 가덕도 신공항 등과의 교통접근성 개선 등 지역균형발전 견인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본 사업이 적기에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강 위원장은 대광위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도시철도 건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적극적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