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원리, 세계문화 등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글로벌 체험학습’으로 개편

▲ 경기도와 세계가 만나는 ‘글로벌 체험학습’ 인기행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체험학습’이 3월부터 12월초까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체험학습’은 원어민 영어체험학습과 미래교육이 융합된 형태로 영어를 매개로 과학원리, 기후변화, 세계문화 등을 경험하는 체험중심 몰입형 학습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8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올 교육목표 약 3만명의 89.3%인 2만 6천 명이 참가 접수를 마쳤다.

경기도는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사회적배려계층의 비용 전액과 도내 청소년에게 학습비의 40%를 부담한다.

지난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파주캠퍼스에는 수원여고 275명이 2박3일 일정으로 ▲과학, 날씨 등 전공수업 ▲서바이벌 잉글리시 ▲ 창작 영어뮤지컬 관람 ▲원어민 에듀테이너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의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인솔한 수원여고 교사는 ‘모의연설, 실습형 수업 등 교육프로그램의 질이 높고 아름다운 캠퍼스 환경, 시설의 안전성과 도비 지원 등 저렴한 참여 비용을 고려하였을 때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원어민과 말하는 영어, 체험하는 영어, 더 나아가 국제 시민으로 경쟁력을 키워주는 체험형 교육으로 도민에게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미래교육캠퍼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