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까지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 최대 15개사 모집

▲ 경기도, 중소 게임개발사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한 게임 전 분야 ‘자유공모형’ 제작지원 참여기업 모집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경기도가 중소게임개발사 지원을 위한 ‘2024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 중소 게임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게임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중 분야 구분 없이 게임 개발을 희망하고 2024년 11월까지 정식 출시 가능한 기업이다.

세부적인 지원 자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평가는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시장성 ▲지원 필요성을 중점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3억원 이내에서 개발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기업의 하이퍼캐주얼 게임분야로 지난 2년간 총 16개사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 규모에 따라 제작단계별로 원하는 지원내용이 상이함을 고려해 다양한 기업성장 기회 제공을 목표로 제작분야를 전 범위로 확대해 지원하고자 ‘자유공모형 게임제작지원’ 모집을 추진한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올해는 도내 역량 있는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폭 넓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분야를 확대해 모집한다” 면서 “제작분야 구분을 없앤 만큼, 다양한 게임사들이 많이 참가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게임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