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몽마르뜨 공원, 양재천 등 영업할 푸드트럭 운영자 7명 모집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27일까지 취업애로청년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몽마르뜨공원, 양재천 등 5개 장소에 ‘서리풀 푸드트럭’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대상은 △서초문화예술회관(2대), △양재천(2대), △몽마르뜨공원(1대), △서초문화예술공원(1대), △마방근린공원(1대)으로 총 7대이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주민으로 「청년고용촉진특별법 시행령」제7조에 따른 취업애로청년과「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7조에 의한 수급권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경제적 약자층까지 신청자격을 확대했다.

이번에 구가 푸드트럭 운영자를 모집하게 된 데에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 된 구의 ‘서리풀 푸드트럭’을 확대해 청년창업 촉진과 푸드트럭 영업 활성화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하는 것이다.


현재 구에서 운영 중인 푸드트럭은 총 22대이다. 이 중 16대는 지난해 강남대로 불법노점상에서 푸드트럭으로 전환한 것이며, 6대는 청년 및 취약계층 창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이다.

구는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지난 연말 강남역 9~10번 출구, 지오다노 뒷길 등 4개 장소를 ‘푸드트럭 Zone'으로 지정, 강남역 일대 이동영업을 시행하고 있다. 중앙정부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2014년부터 푸드트럭 유치를 추진했지만, 이동 제한과 비수기 수익 감소에 대한 문제들이 있어 구가 직접 지원에 나선 것이다.

아울러 구는 운영 중인 푸드트럭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오는 27일 친환경 건강음식 셰프로 유명한 ’임지호‘를 초빙해 푸드트럭 운영자 대상으로 메뉴, 마케팅 등 노하우를 전수한다. 앞으로도 푸드트럭 멘토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북경의 왕푸징거리‘처럼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각 영업장소에서 현장설명회를 열어 대상자들이 장소 선택 및 운영에 대한 안내를 제공했다. 모집공고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생과(☎2155-8024)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권영현 보건소장은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을 통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약자의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서리풀 푸드트럭을 더욱 확대․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